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join
- import re
- Growth hacking
- level4
- coding
- sql
- programmers
- lambda
- 조합
- AARRR
- itertools
- 파이썬
- tableau
- 코딩테스트
- 코딩
- time complexity
- Stack
- cte
- Level2
- hackerrank
- lv4
- 프로그래머스
- coding test
- python
- mysql
- Queue
- LeetCode
- counter
- 완전탐색
- 코테
- Today
- Total
목록2025/06/08 (3)
ror_coding

Acquisition 고객 유치고객 유치는 사용자를 우리 서비스로 데려오는 것과 관련된 활동을 말합니다.고객 유치에 기여(Attribution)한 채널의 성과를 판단할 수 있는 모델을 만드는 것이 핵심입니다.고객 유치 채널 구분무료 (Organic) vs 유료 (Paid) => Organic 유입을 늘리자 !식별 (Identified) vs 미식별 (Unknown) => Unknown 유입을 줄이자 !고객 획득 비용 (Customer Acquisition Cost, CAC)CAC는 한 명의 사용자를 데려오기 위해 지출하는 평균 비용입니다.이는 고객 유치 과정에서의 채널별 성과 기준을 측정하는 개념입니다.UTM (Urchin Tracking Module) parameter (웹)UTM parameter는 ..

AARRR사용자의 서비스 이용 흐름을 기반으로 다섯 가지 카테고리를 정의하고,각 카테고리에서 핵심이 되는 지표를 발굴하고이를 측정/개선하는 지표 관리 방법론AARRR은 사용자가서비스에 진입하고,핵심 기능을 사용하고,결제하고,이탈하는 라이프사이클(lifecycle) 전반에 걸친 핵심 지표를 찾고 관리하도록 합니다. 지표를 바라보는 2가지 관점AARRR은 결국 지표 (metric)에 대한 이야기인데, 그로스 해킹에서 지표를 바라보는 관점에 대해 먼저 살펴봐야 합니다.그로스 해킹은 핵심 지표를 찾고, 그 지표를 성장시키는 방법을 찾는 활동입니다. 이러한 서비스의 지표를 측정하고 관리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입니다. 1. 과업 기반 (Task-based) 과업 -> 지표각 조직별로 담당하는 업무를 우선 정의한 후..

제품은 가설의 조합으로 이뤄져야 하며,그러한 가설을 테스트하기 위한 최소한의 기능으로 이뤄져야 한다. 이전 게시글에서 "린 스타트업 (Lean Startup)"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MVP (최소 기능 제품)를 빠르게 출시하여 개선해 나가는 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주로 사용한다고 배웠습니다. 제품을 출시한 후에는 이 제품을 통해 검증하려고 했던 가설이 무엇이었는지,그리고 그 검정 결과가 어땠는지에 대한 답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PMF를 만족하는지 확인하는 3가지 방법1. 리텐션 (Retention Rate)사용자들이 특정 서비스에 얼마나 꾸준히 남아서 활동하는지 보여주는 지표를 확인합니다.2. 전환율 (Conversion Rate)한 단계에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사용자의 비율을 확인합니다.이는 사용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