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tableau
- Stack
- python
- level4
- itertools
- counter
- Level2
- hackerrank
- 완전탐색
- 프로그래머스
- 코딩
- LeetCode
- lv4
- time complexity
- 파이썬
- coding test
- programmers
- import re
- AARRR
- 코테
- lambda
- Queue
- join
- Growth hacking
- 조합
- 코딩테스트
- sql
- coding
- mysql
- cte
- Today
- Total
목록2025/06/13 (2)
ror_coding

Retention 리텐션이 단계에서는 활성화 과정을 통해 경험한 핵심 가치를 꾸준히 경험하게 하고, 그 수준을 측정할 수 있는 지표를 정의하고 관리해야 합니다.리텐션은서비스의 성공을 예측할 수 있는가장 기본적이면서도중요한 지표입니다. 리텐션은 어떤 개선이나 변경이 효과가 있었더라도 결과를 확인하는 데는 오랜 시간이 필요합니다.그만큼 개선하기 어려운 지표지만, 반대로 리텐션을 일정 수준 개선할 수 있다면 장기적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리텐션은 서비스의 특성이나 사용 환경에 따라 다양한 기준으로 측정됩니다. 1. 클래식 리텐션 (Classic Retention)가장 일반적인 유지율 계산 방법입니다.특정일에 이벤트를 발생시킨 유저의 비율을 계산하는 방식이라 'Day N 리텐션'이라고도 합니다...

Activation 활성화활성화는 고객 유치를 통해 데려온 사용자가 우리 서비스의 핵심 가치를 경험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물론!!서비스마다 다르겠지만새롭게 가입한 사용자들이 온보딩(on-boarding) 프로세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는 비율은 일반적으로 높지 않습니다.이런 온보딩 프로세스의 성공율을 올리기 위해서는, 퍼널에 대한 분석이 활성화 단계의 핵심이라고 말할 수 있죠 ! 퍼널(Funnel)에 대한 분석 핵심과 진정한 가치퍼널 분석은 사용자들이 경험하는 단계를 도식화하고 각 단계의 전환율을 측정, 분석하는 과정으로 진행됩니다.주요 퍼널에서의 단편적인 전환율을 계산하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전환율에 영향을 미치는 유의미한 선행지표를 발견하는 데 있습니다.퍼널 분석을 진행할 때 고려해야..